북한이탈주민과 제3국 출생 북한이탈주민 자녀의 대학 입시를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온라인 웨비나가 30일(월) 저녁 7시 30분 ZOOM을 통해 개최된다.
이번 웨비나는 탈북배경 청소년 진로지도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온 ‘이음과배움’이 주최했다. 행사를 기획한 이창현 이음과배움 대표는 “북한이탈주민특별전형은 일반 대학입시와는 전혀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어 정확한 정보와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며, “북한이탈주민특별전형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진로진학지도가 잘못될 수 있음을 경험한 것이 계기가 돼 5년 넘게 관련 자료집 집필과 교사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웨비나에서는 이창현 대표와 남현욱 이음과배움 진로연구소장(탄현중 교사)이 강사로 나선다. 강의는 △‘북한배경 청소년을 위한 입시진로 지도: 유형과 전략’ △‘2026학년도 북한이탈주민특별전형/제3국출생 대학입시요강 분석’으로 구성돼 있다.
이창현 대표는 남북하나재단에서 발간하는 ‘탈북청소년 대학입시핸드북’ 공저자로 오랜 기간 탈북배경 청소년의 진로진학지도를 지원해 왔다. 남현욱 소장은 입시요강을 상세히 분석해 정보를 제공한다.
참가 대상은 탈북배경 청소년 지도 교사, 교육사, 상담사 등 관심자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신청자에게만 ZOOM 주소가 제공된다. 신청은 행사 전날인 29일(일)까지 가능하다.